동력차 지붕에 설치되며, 강체가선(지하구간) 및 심플 카테너리선(지상구간)에서 공기 상승, 자중 하강 방식을 이용해 원활히 집전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.주행 중의 공기 저항을 작게 할 수 있는 상부 구조물과 서스펜션 설계를 적용하여 고속전철 및 고속형 전기기관차 등에 사용할 수 있다.
동력차 지붕에 설치되며, 강체가선(지하구간) 및 심플 카테너리선(지상구간)에서 공기 상승, 스프링 하강 방식을 이용해 원활히 집전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.내한 및 내설에 대비하여 실린더 부에 있는 레버 및 링크 부에 커버를 설치하고, 실린더에는 고무 다이어프램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.